소비자 트랜드 분석을 위한 마이크로 타겟팅 도구
Big-D는 SNS를 바탕으로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재 제품과 관련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, 소규모 소비자군의 트렌드 까지 분석하여 개인별 니즈 및 욕구를 도출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.
Big-D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은 SNS를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 시킬 수 있으며, Big-D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-SNS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마이크로 타겟팅이 가능하며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.
Big-D는 트위터, 페이스 북 등의 개방형 SNS는 물론 블로그, 카페, 뉴스, 지식검색 등 Buzz 정보의 게시글과 댓글 속에 숨어있는 기업 브랜드 가치를 찾아줄 것입니다.
Big-D의 분석대상 제품군은 화장품 뿐만이 아닌 식품, 패션, 주류, 관광, 가전 등의 소비자 중심의 제품으로 언제든지 활용이 가능합니다.
The Three Vs of Big Data
데이터 저장/관리/분석 기술 진화
- Large volume of data
- Terabytes or petabytes
- Size, records, transactions, or tablets
텍스트 + 이미지 + 비디오 + ...
- Number and type of data sources
- Structured
- Unstructured
실시간 자동생성 스트림 데이터에 따른
실시간 데이터 분석기술
- Frequency of updates
- Real-time or streams
- Batch processing
목적 정보
- 목적정보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정확한 분석과 시각화
기술의 부재로 최근 3V에 value를 더하고 있는 추세
기대효과
기술적 측면
- 관련 산업 원천기술의 경제 참여를 통한 기업 기술 경쟁력 확보
- 국내 주요 기업과의 기술경쟁을 통한 개발 능력 향상과 그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 기대
- 특정상품의 마케팅 활동도구로서의 분석 시스템을 기타 산업 및 공공서비스 분야로 응용, 확산
경제산업적 측면
- 마케팅 뿐 아니라 전 산업의 빅데이터 활용 및 응용
- 기존의 ERP, KMS 등의 기업경영정보화 시스템의 지능화
- 사회전반에 숨겨져 있는 빅데이터 시장 선점
- 통신기술, 컴퓨터 스토리지 기술 발전에 파급
- 기반시설 구축, 데이터 분석 전문가 등의 고용 창출